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이즈킹(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회사가 관계 법령에 의거, 변경된 사항에 관하여 본사이트에 공시를 한 후 7일이 경과한 날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청소년보호법,전기통신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청소년보호법,전기통신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번호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회원의 식별과 이용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회사로부터 이용자번호를 부여받은 이용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유보"라 함은 이용회원이 일정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을 받지 않을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정지 하는 것을 말합니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이용회원이 이용계약을 장래에 대하여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상관행에 의합니다.

  제2장 계약체결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를 기준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이용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를 기준으로 합니다.
3.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의 공지나 서비스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서비스별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일인의 회원당 하나의 이용자번호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회원(이하 "이용신청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온라인으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별도서류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신청회원은 요구 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회원 은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3. 이용신청회원이 가입일 기준으로 21세 미만인 사람은 회원신청을 하실수없습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회원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회원에게 서비스를 E-mail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이용자번호
(2) 서비스 개통일
(3) 서비스 요금 등에 관한 사항
(4) 이용회원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제 9 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3) 이용신청회원이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기존의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4)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전화 등으로 이용신청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다만 이용신청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이용자번호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회원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바에 따라 이용자번호를 부여합니다.
2. 기타 이용자번호의 관리 및 변경등에 관한 사항은 이 약관과 회사의 공지,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개통일)
서비스의 개통일은 계약을 체결한 후 이용회원이 기본 서비스이용 요금납부가 확인된 날 이후로 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회사의의무)
1.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이용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가입자의 정당한 환불 요구시 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요금을 차감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제 13 조 (이용회원의 의무)
1. 이용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이용회원은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이용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5. 이용회원은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제한·정지 등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업무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중지 되거나, 운영상 목적으로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운영상 목적인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번호 관리)
1.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번호를 기준으로 서비스의 이용요금 청구 등 제반 이용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사가 승낙하지 않는 한 이용회원은 이용자번호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이용회원이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자번호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7 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7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등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7일전까지 서면, 서비스 또는 전화를 통하여 해당 이용회원 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제한 등을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등의 통지를 받은 이용회원은 그 이용제한 등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 등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계약사항 변경·해지

제 18 조 (계약사항의변경)
이용회원은 주소,전화번호, 비밀번호,서비스 이용요금 납입방법 등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공지,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수 있습니다.


제19 조 (유보 및 재사용)
1. 이용회원은 유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유보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유보 기간 등은 서비스의 공지,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이용회원은 유보중인 서비스를 재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해지)
1. 이용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익일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이 경우에 이용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날까지의 요금을 완납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이용회원에게 통지하고 의견진술의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회원이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이용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3)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회원에 대하여는 일정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이용요금

제 21 조 (요금의 계산구분및 납입자)
1. 요금은 선납 기간제로 납입합니다.
2. 기간제요금은 요금선납확인후 서비스개통일로 부터 해당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3. 요금납입자는 이용회원으로 합니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용회원이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12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시행일] 개정약관은 2009년 12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